* 호텔, 투어 예약이 한건도 없을시 해당 픽업서비스는 예약진행 불가능합니다.
* 내리실때 잊으신 물건이 없나 꼭 한번 체크후에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 편도요금입니다.
* 밴 적정 탑승인원 2~6명
*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예약이 불가능하며, 실제 탑승시 정원이 초과될 경우 차량 운행하지 않습니다.
* 차량 밖으로 나가실 때는 귀중품은 가능한 고객님들이 직접 소지를 하시고, 차량에 두고 내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 당일 미팅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 바우처에 기재해 드린 비상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기사님께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 차량 이동시의 사고 등은 태국 현지 보험으로만 보상됩니다.
* 귀중품 등의 분실은 본인 책임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 태초클럽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고객불편사항은 바로 시정 조치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 픽업 서비스 주체는 태국인 운영 차량 용역회사입니다.
- 운전사는 태국인입니다.
- 차량사고시 태국법, 태국보험회사 약관에 따릅니다.
- 태초클럽은 차량 예약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 컴플레인 제기 대상은 아래 5가지에 한해서입니다.
과속(110킬로미터 이상), 졸음 운전, 불결한 차내 환경, 무례한 언행, 픽업 예정시간 30분이 상 지체시
태국 픽업 서비스 이해
픽업서비스는 공항-호텔간의 픽업,샌딩서비스, 호텔-목적지간의 교통편제공등을 말합니다. 픽업서비스는 고객성향에 따라 만족도가 다릅니다. 고객이 안전을 중시하는지, 운전사의 자질을 중시하는지, 운전자의 외모를 중시하는지, 차량 상태를 중시하는지 등등에 따라 만족도가 제 각각입니다. 고객성향이 다르다보니 A라는 똑같은 운전사에 대해 어느 고객은 "너무 좋았다"라고 말하고 어느 고객은 " 최악이었다"라고 말합니다.태국 픽업서비스 이용시 주의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1. 태국내 픽업서비스는 태국법에 의해 운용된다.
- 태국내 픽업서비스는 한국법에 의하지 않습니다. 태국법에 의해 운용됩니다. 따라서 태국법에 저촉되지 않는 한 문제 제기할 수 없습니다.태국내의 모든 픽업서비스는 동일합니다. 차량사고로 인한 손해보상은 철저하게 태국법에 의해서 실시됩니다. 한국법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보험회사도 태국내 회사이므로 보험관련 모든 절차,보상은 태국보험회사 약관에 따릅니다. 태국에서의 차량사고로 인한 보상액수는 한국인 기준 턱없는 액수이므로 태국여행시 여행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2. 태국내 픽업서비스는 태국인운영 차량 용역회사가 실시한다.
-태국내 픽업서비스는 태국인이 오너인 차량 용역회사가 운영주체입니다. 한국인 여행사가 아닙니다. 따라서 픽업서비스 관련 모든 문제는 태국인 운영 회사가 관장합니다. 철저하게 태국법, 태국보험회사, 태국인 운영 차량 용역회사의 판단에 따라 보상이 결정됩니다. 한국 여행사들은 픽업서비스 예약을 태국인 운영 픽업회사에 예약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약간의 수수료를 받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한국여행사의 역할은 예약대행 서비스, 문제가 발생시 고객의 요청사항, 불만사항을 차량 용역회사에 전달하는 것, 사고시 통역 외에 없습니다.
3. 컴플레인은 한국인 기준이 아닌 태국인 기준에 의해 수용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
- 고객들은 차량픽업서비스에 대해 이러저러한 내용으로 컴플레인을 제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운전사의 분명한 과실, 즉 객관적인 기준으로 볼 때 과실이 아닌한 컴플레인 제기는 대부분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사소한 부분으로 컴플레인을 제기할 경우 대부분 거절됩니다. 중요한 것은 차량 용역회사의 주체는 태국인 운영회사이고, 운전사 역시 태국인이므로, 태국인 관점에서 컴플레인건이 아니다라고 판단하면 컴플레인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4.컴플레인 대상이 될 수 있는 것.
차량픽업서비스에 컴플레인 대상은 다음건으로 국한됩니다. 컴플레인을 제기할 시 한국여행사는 해당 차량 용역회사에 컴플레인을 제기하며, 컴플레인을 받아들일 경우 정도에 따라 전액 또는 반액 환불, 과실에 대한 정중한 사과를 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방콕은 교통체증이 세계최악의 수준이므로 드물지만 픽업 예정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픽업시간 30분 이내의 경우는 컴플레인을 제기하기 어렵습니다. 30분 이상 지체시에는 컴플레인 대상이 됩니다.
- 과속(시속 110킬로미터 이상)
- 졸음운전
- 불결한 차내환경
- 무례한 언행(위협, 폭행 등)
- 픽업예정시간 30분 이상 지체
5. 컴플레인 대상이 될 수 없는 것
- 위의 5건외에는 컴플레인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일부 여행객들은 운전사 외모, 나이, 영어 가능 유무, 운전자의 습관, 차량년수 등등으로 컴플레인을 하나 태국인들이 보았을 때에는 사소한 시비를 거는 것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차량년수는 여행객들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입니다. 차량 용역회사들 차량은 대부분 차량 상태는 좋습니다. 그러나, 드물게 오래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차량이 오래되었다 할찌라도 청결하고 운전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면 컴플레인 대상이 아닙니다. 태국인 운전자가 음악을 크게 틀어놓는등의 거슬리는 행동을 할 경우, 웃으면서 꺼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태국어 또는 영어로 대화하기가 여의치 않으면 여행사에 전화를 걸어서 요청해도 좋습니다.
받아들이기 어려운 컴플레인 예:
*운전사들은 대부분 외모, 복장에서 양호합니다. 그러나, 한국인들 기준에는 거슬리는 운전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동안 한국인들이 제기한 컴플레인이지만 차량 용역회사에서 받아들이지 않은 예들입니다.
- 운전사가 수염이 많아 청결하지 못한 느낌이다.
- 운전사가 말이 많다.
- 운전사가 하품을 많이 한다.
- 운전사가 영어를 못한다.
- 운전사가 나이들어 보인다.
- 운전사가 굼뜨다.
- 운전사에게서 호랑이 연고냄새가 난다.
- 차가 오래된 것 같다.
- 차 운전대 주변에 불교관련 부적들이 붙어있다.
- 차 운전대 주변에 부처상등 자그마한 조형물이 있다.
- 운전사가 화장실 다녀온다고 하고는 20분 이상 늦게 왔다.
1. 태초클럽 여행사 차량관련 서비스
- 태초클럽 여행사 차량 관련 서비스라 함은 공항픽업, 시티투어등등을 포함하는 여행상품을 말하는 것으로
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태국법을 적용하며, 보상 역시 태국법과 판례가 기준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의 차량 관련 서비스는 대부분 아웃소싱(외부위탁)이며, 태초클럽은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한국 과거 판례 역시 "외국의 한국 자유여행사가 판매한 상품 사고에 대한 책임은 한국여행사에 없다"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고객이 태초클럽을 통해 예약한 픽업차량, 시티투어차량을 타고 이동시 사고가 나면 태초클럽의 의무는
태초클럽 고객을 위해 픽업차량 회사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하고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입니다.
태국은 관광국가이나 국민소득이 매우 낮아 사고시 보상범위가 매우 제한적이고, 보상액 역시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국투어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입니다.
따라서, 태국여행시 만약을 대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의무입니다.
2, 태초클럽 여행사를 통한 투어 상품 이용시 사고에 대한 태초클럽의 책임과 의무.'
- 태초클럽 여행사의 각종 해양 투어, 차량 투어등등을 구입해서 이용하다 발생한 사고는 태국법과 태국 판례가 기준입니다.
태국에서 발생한 사건,사고는 한국법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한국법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태초클럽은 거의 무한책임을 지는 패키지 여행사가 아닌 각각의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 대행사 성격입니다.
태초클럽의 의무는 예약과정에 한해서 전적으로 책임을 지는 정도에 국한합니다. 투어, 차량 투어시 일어난 사고는
태국투어사, 차량 용역회사가 책임지며 태초클럽의 의무와 책임은 고객을 대신해 투어사, 픽업차량 회사에
사고에 대한 보상,사후처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하고,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국한합니다.
태국은 관광국가이나 국민소득이 매우 낮아 사고시 보상범위가 매우 제한적이고, 보상액 역시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국투어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입니다.
따라서, 태국여행시 만약을 대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의무입니다.
* 차량 이동시의 사고 등은 태국 현지 보험에만 적용됩니다..
* 귀중품 등의 분실은 본인 책임이며 이부분에 대해서 태초클럽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케이프시에나 리조트는 승용차로 픽업이 불가능하여 승합차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밴차량으로 예약시는 반드시 밴차량으로 배정되며, 승용차로 예약시 간혹 밴차량으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